아이티센, 상반기 영업익 29억 원 달성…전년비 13.4% 증가

매출액 1조2492억 원으로 소폭 감소
IT사업 지속적인 매출 증가 등 하반기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성장 예상

 

[더테크=조명의 기자] 아이티센은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 1조2492억 원, 영업이익 29억 원을 달성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금리 인상 등 열악한 국내외 글로벌 경제환경 하에서 매출이 소폭 감소했음에도 올해 영업이익이 29억 원으로 전년 대비 증가했다.

 

아이티센 그룹은 콤텍시스템, 쌍용정보통신 등 그룹사간 시너지를 통해 사업 규모를 확장하고 있다. 계열사인 한국금거래소의 경우 가격하락과 금 거래 감소에도 불구하고 금 자판기 출시로 돌반지, 골드바, 금수저 등 다양한 귀금속 제품을 보다 편리하게 구매가 가능해져 매출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

 

박정재 아이티센 대표는 “IT사업의 특성 상 하반기에는 실적이 더욱 향상되어 추가적인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기업들의 클라우드 서비스 확장 등 디지털 전환 흐름으로 신규 고객 유치가 활발해져 IT서비스와 컨설팅·솔루션 부문의 성장과 함께 투자부문에서는 STO 관련한 가상자산법과 토근증권에 관한 정부의 가이드라인이 나오고 있어 관련 사업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으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박 대표는 “아이티센 그룹의 3개부문이 시너지를 발휘해 향후 국내 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리더기업으로 발돋움하는 것이 목표이고 이를 바탕으로 기업가치 및 주주이익을 극대화하겠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46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