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테크=조재호 기자] LG유플러스가 ‘챗GPT’를 자사 서비스에 도입한다. 기존 자동화 Q&A보다 진화된 기술을 채택해 이용자 편의성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는 'U+비즈마켓 포털'과 'PASS by U+' 앱에 AI챗봇 서비스 ‘챗GPT’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 소상공인 특화 상품인 '우리가게패키지' 전용 앱에 챗GPT기능을 도입해 ‘챗GPT에게 물어보기’ 기능을 선보였다.
U+비즈마켓은 기업 솔루션 통합 판매 포털이다. 이번 챗GPT 도입으로 기업 고객에게 생소한 솔루션이나 IT용어 이해를 돕는다. 간편인증 서비스인 PASS 앱에도 챗GPT가 도입되는데 통신사 최초 사례로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하고 불편사항을 청취하려는 목적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더테크>와의 통화에서 “이번 챗GPT 도입은 고객 편의성 강화 정책의 일환”이라며 “자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해를 도와 솔루션 판매를 촉진함과 동시에 고객들의 활용도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고객들이 챗GPT를 활용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고객 친화적인 방식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신규 상품 개발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한편, 챗GPT를 활용해 자사 서비스를 강화하는 기업들은 늘어나는 추세다. SK텔레콤은 지난해 출시한 AI챗봇 ‘에이닷’에 챗GPT를 접목해 올해부터 다양한 서비스를 전개 중이다. 롯데의 이커머스 플랫폼 ‘롯데온’도 IT·UX 업무를 중심으로 AI기술을 접목했다. 삼성SDS는 업무 자동화 및 협업 솔루션 ‘브리티웍스’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