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기다리며 AI 배경화면 만들자, LGU+ 익시 체험

LG유플러스, AI 체험형 옥외광고 진행
론칭 6일 만에 생성 건수 3.5만 돌파, 재참여율 33%

 

[더테크=이지영 기자] LG유플러스가 자사의 AI 기술인 ‘익시’를 활용한 체험형 옥외광고를 진행해 일반인들이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 AI 접근성을 높였다.

 

LG유플러스는 21일 버스 정류장에서 AI를 활용해 스마트폰 배경화면을 생성할 수 있는 체험형 옥외광고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최근 AI 전환으로 고객 성장을 이끄는 회사가 되겠다는 의미를 담은 신규 슬로건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를 공개하고 B2C·B2B 전 사업 영역에서 AI 중심의 혁신을 가속화 했다.

 

마케팅 영역에서도 고객 여정 전 과정에서 AI를 적용하는 ‘익시 프로덕션(ixi Production)’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프로덕션의 일환으로 지난 5월 촬영 장비·모델·소품·촬영지 없이 100% 3D 기술과 AI 생성 기법만으로 TV 광고를 론칭하고 이번엔 고객이 직접 AI 프롬프트를 입력해 배경화면을 제작해볼 수 있는 O2O(Offline to Online) 광고를 선보였다.

 

서울 시내버스 정류장 18곳에 설치된 옥외광고에서는 미래 도시를 정의하는 문구와 함께 AI 프롬프트 웹사이트로 연결되는 QR코드가 부착됐다. 고객이 QR코드로 웹사이트에 진입해 미래 도시를 수식하는 빈칸을 채워 넣으면 내용에 따라 AI가 미래 도시 이미지를 제작해주는 방식이다. 이 과정에서 LG유플러스 자체 개발 AI 기술인 ‘익시(ixi)’가 활용된다.

 

이용자는 사이버펑크, 스페이스 오페라, 로맨틱 판타지, 매지컬 판타지, 애니메이션, 레트로, 시티팝 등 7가지 프롬프트 가운데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선택한 프롬프트에 따라 생성된 이미지를 다운로드해 배경화면으로 이용하거나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생성형 AI를 다루는 프롬프트가 일반인에게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다”며 “이용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이같은 O2O 옥외광고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옥외광고는 론칭 6일만에 3만5000여건의 이미지 생성을 진행했으며 다시 생성하기 기능을 통한 재참여 비율이 33%에 달했다. 이용자들은 ‘영화에서 보던 미래도시 같다’, ‘AI 이미지가 볼수록 신기하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LG유플러스는 공색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AI 프롬프트 사이트를 통해 직접 배경화면을 생성하고 SNS에 공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LG스탠바이미 등 경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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