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사이버 금융 범죄 안심 서비스 제공

국내 이동통신사 중 처음으로 사이버 금융 범죄 피해 보상
“사회적 이슈 검토해 차별적인 가치 제공과 함께 로열티 제고”

 

[더테크=조재호 기자] LG유플러스가 회사 차원에서 사이버 금융 범죄 관련 피해 보상을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들에게 차별적인 가치를 제공하면서 장기 고객의 로열티를 제고할 계기가 될 전망이다.

 

LG유플러스는 국내 이동통신사 중 처음으로 고객의 사이버 금융 범죄에 대한 피해 보상을 제공하는 ‘피싱·해킹 안심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는 KB손해보험과 함께 ‘피싱·해킹 안심서비스’는 피싱(Phishing), 해킹(Hacking), 스미싱(Smishing), 파밍(Pharming) 등 금융 범죄에 따른 고객 피해 발생 시 1인당 최대 300만원을 보상해주는 서비스다. 1회 신청 시 4개월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의 피해 구제에 앞장서며 금융 범죄에 대한 불안 해소 및 민생 안전에 기여하기 위해 이동통신사를 대표해 피싱·해킹 안심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아울러 보험 판매나 중개하는 방식이 아닌 장기고객 혜택 차원으로 무상 제공한다. 이번 서비스 대상은 2023년 11월 30일 기준 통신사 이용 기간이 2년 이상인 개인 고객이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LG유플러스 공식 고객센터 앱 ‘당신의U+’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 후 다음 날부터 4개월간 이용 가능하며, 기간 만료 시 12월 31일까지 재신청 가능하다. 가령 7월 1일 신청해 4개월 기간이 만료된 후 11월 1일 재신청해 2025년 2월까지 이용할 수 있다.

 

사이버 금융 범죄에 따른 피해 발생 시, 피해 사실을 112로 신고하고 피싱·해킹 안심서비스 전용 고객센터(02-2005-1726)로 접수하면 피해금액에 따라 최대 300만원을 보상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사이버 금융 범죄로부터 고객 안전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스팸문자 내 URL의 원천 서버 IP를 추적해 해당 IP에서 발송하는 모든 문자를 차단하는 '리다이렉티드 URL 트레이스' 기술을 도입했으며, 올 2월에는 고객 피해 대응 정보와 경찰청,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기관이 가진 정보를 종합 분석하는 ‘고객 피해 방지 분석 시스템’도 구축했다.

 

피싱·해킹 안심서비스와 함께 ‘듀얼넘버(월 3300원)’ 혜택도 연 4회 제공한다. 듀얼넘버는 하나의 휴대폰으로 두 개 번호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장준영 LG유플러스 마케팅전략담당은 “장기 고객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사이버 금융 범죄 피해를 구제해줄 수 있는 서비스를 마련하게 됐다”며, “LG유플러스가 고객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발굴해 장기고객의 로열티 제고를 위해 차별적인 가치를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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