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할 콘텐츠 찾는 번거로움, 'U+tv 모아'로 해소된다

LG유플러스, 콘텐츠 정보 탐색 커뮤니티 서비스 출시
모바일 서 검색한 콘텐츠 tv에서 바로 재생해 재탐색 필요 줄여

 

[더테크=전수연 기자] LG유플러스(이하 유플러스)가 콘텐츠의 전 영역을 하나의 서비스에 모아 제공하는 커뮤니티를 선보였다.

 

유플러스는 IPTV 서비스인 U+tv 사용자의 콘텐츠 시청 여정을 모은 정보탐색 커뮤니티 U+tv 모아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U+tv 모아는 모바일로 U+tv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TV 컴패니언(동반) 서비스다. 사용자는 U+tv 모아를 통해 영화, 드라마, 예능 등 모든 U+tv 콘텐츠에 대한 정보를 탐색하고 원하는 콘텐츠를 U+tv로 이동해 바로 시청할 수 있으며 평점, 리뷰 공유도 가능하다.

 

우선 U+tv 모아는 작품 정보, 영화 전문가 평론, 시청자 평점, 리뷰 등 콘텐츠 정보를 비롯해 전문 에디터가 전하는 새로운 영화 소식, OTT, 장르별 실시간 순위, 영화 유튜브 리뷰 콘텐츠 등 상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탐색 필터 기능이 적용돼 원하는 조건에 맞는 콘텐츠 검색도 가능하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시청할 콘텐츠를 찾기 위한 번거로운 과정을 줄일 수 있다. U+tv 모아를 셋톱박스와 연동하면 모바일에서 검색한 콘텐츠를 U+tv에서 바로 시청할 수도 있다. 또 원하는 플랫폼을 선택하면 U+tv로 바로 연결된다.

 

U+tv 모아는 콘텐츠 평점과 리뷰를 작성하고 좋아요, 댓글을 통해 시청자 간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도 신설됐다. 사용자는 모바일로 상세한 감상평을 기록할 수 있으며 타 시청자들의 다양한 의견도 엿볼 수 있다.

 

아울러 커뮤니티 기능 중 하나인 영화 취향 테스트는 유플러스가 개발한 콘텐츠 취향 분석 검사로, 사용자의 콘텐츠 취향을 총 16개의 유형으로 분류한다. 테스트를 마친 사용자는 취향별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5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