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국내 최초 AI 100% 제작' 광고 캠페인 전개

신규 슬로건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 알리고 TV 광고 온에어
AI 익시 상상력, 생성력 바탕으로 직접 구현하기 힘든 기술 표현

 

[더테크=전수연 기자] LG유플러스(이하 유플러스)가 신규 슬로건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Growth Leading AX Company, AI 전환으로 고객의 성장을 이끄는 회사)’를 소개하는 광고를 온에어한다고 24일 밝혔다.

 

그로쓰 리딩 AX 컴퍼니는 유플러스가 이달 새롭게 공개한 브랜드 슬로건이다. AI를 활용한 DX에 집중하고 이를 통해 MZ세대 사용자가 가장 즐거움을 느끼는 가치와 기업(B2B)에 가장 큰 화두인 ‘성장’을 주도해 나가자는 의미를 지녔다.

 

유플러스는 이러한 신규 슬로건의 의미를 강조하는 동시에 AX(AI 전환) 기업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이번 광고를 제작했다. 광고는 사용자의 일상을 변화시키는 유플러스의 다양한 통신 서비스와 AI 기술을 통해 성장을 이끄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이번 광고는 국내 최초로 100% AI 영상만으로 제작한 TV 광고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AX 기업으로의 도약을 알리는 만큼 촬영 장비, 모델, 공간 섭외 등 공수 없이 유플러스 자체 개발 AI 기술인 익시를 포함해 다양한 AI 프로그램만으로 제작됐다.

 

앞서 지난해 7월 업계 최초로 AI를 활용해 제작된 유쓰 청년요금제 광고는 2024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디지털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익시 등 AI가 생성한 8300여 개 소스, 20만 프레임을 활용해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양자내성암호 등 직접 구현하기 어려운 기술을 영상으로 표현했다.

 

또한 아이가 성인으로, 건물이 빌딩숲으로 자연스럽게 변화하는 ‘몰핑 효과’, 오류가 생긴 것처럼 지지직거리는 효과음과 함께 나타나는 ‘글리치 효과’ 등을 AI로 표현했다.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하는 광고 대비 비용, 기간을 각각 40%, 70% 줄일 수 있었다.

 

광고 연출은 AI-Point of View라는 AI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 서울의 미를 소개해 언론의 주목을 받은 전이안 감독이 맡았다. AI 기술은 손쉽게 이미지를 생성한다고 알려져있지만 이미지가 아닌 전체 영상을 모두 AI로만 제작하기 위해서는 고도의 기술력, 고난도 작업이 요구되기 때문에 AI 영상 전문가가 필요하다고 유플러스는 설명했다.

 

유플러스는 메타, 크리에이티브샵과 협업해 세로형 숏폼 영상 제작에도 나선다. 해당 영상은 익시 기술을 통해 세로형 디지털 영상에 최적화, 재편집된다. 메타의 크리에이티브 솔루션과 유플러스 AI 기술이 결합된 콘텐츠로 향후 인스타그램의 숏폼 영상 릴스로 게재돼 소비자와의 점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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