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해양 생태계 보존 위한 노력 가속화

LG전자-한국물포럼 미세플라스틱 저감 실천 업무협약 체결
해양 생태계 보존과 고객 참여 환경 관련 협업체계 구축

 

[더테크=전수연 기자] LG전자가 미세 플라스틱 저감 노력을 통해 ESG 경영 비전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LG전자와 한국물포럼은 ‘미세플라스틱 저감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미세플라스틱 배출 감소로 해양 생태계 보호에 기여하는 실용적인 해법 마련에 나섰다. 이번 협약은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한 고객 참여 프로세스 및 환경 관련 연구개발 협업 체계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달부터 자사제품 트롬 세탁기에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 추가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는 세탁 효과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세탁 과정에서 옷감의 마찰로 생기는 미세플라스틱을 최대 70% 감소시키는 기술이다.

 

이와 관련 LG전자 관계자는 <더테크>에 “마찰로 생기는 합성섬유의 찌꺼기로 미세플라스틱이 만들어진다. (케어 코스는) 섬세한 세탁으로 플라스틱 배출량을 줄인다”고 설명했다.

 

최근 LG전자는 환경 보호를 위한 노력에 다방면으로 나서고 있다. 이달에는 무선청소기 폐배터리 회수 캠페인과 신개념 기능성 소재 사업 확장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같은 행보와 관련해 회사 관계자는 “ESG는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는 부분이다. 생활가전 업체기 때문에 제품을 통해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측면을 강조하고, 제품으로 추구하는 환경 보호 기능, 탄소배출 줄이기 등을 업그레이드하면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LG전자는 많은 고객에게 미세플라스틱 케어 코스를 알리고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내달부터 ‘미세플라스틱 케어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57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