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테크=전수연 기자] LG전자가 미국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에서 기업 고객을 위한 제품과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는 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인포콤(InfoComm) 2024’에 참가해 연내 출시 예정인 차세대 LG 마이크로 LED를 처음 공개한다. 해당 제품은 생산 과정부터 화질 알고리즘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AI) 기술이 폭넓게 적용됐다.
인포콤 2024에서 공개된 차세대 LG 마이크로 LED는 칩 크기가 가로 16μm(마이크로미터), 세로 27μm로 136형 제품 기준으로 약2500만개가 탑재된다. 제품에 적용된 AI 프로세서는 영상의 밝기와 색조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최적화된 화질로 보정한다.
이번 전시회에서 LG전자는 B2B용 온라인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LG 비즈니스 클라우드’의 다양한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선보인다.
△상업용 디스플레이 광고 솔루션 ‘LG DOOH Ads’ △콘텐츠 관리 솔루션 ‘LG 슈퍼사인클라우드(SuperSign Cloud)’ △실시간 모니터링 및 원격 제어 솔루션 ‘LG 커넥티드케어(ConnectedCare)’ 등 상업용 디스플레이 효율을 극대화해 B2B 고객의 솔루션 경험을 확장한다.
LG전자의 독자 보안 시스템인 ‘LG 쉴드(Shield)’는 AI 시대를 맞아 중앙 서버, 앱, 운영체제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보호한다. 국제 보안 규격을 취득해 보안 성능을 공인받았다.
아울러 파트너사와 협업해 선보이는 ‘AI 광고 솔루션’은 사이니지 주변을 오가는 행인들을 AI로 분석해 맞춤형 광고를 제공한다.
최대 144Hz 가변 주사율을 지원해 화면 전환이 빠른 콘텐츠로 부드럽게 표현하는 마이크로 LED ‘LG 매그니트’신제품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글로벌 인증기관 TUV라인란드로부터 선명한 저계조 표현력 및 색상왜곡 없는 넓은 시야각을 인증받은 제품이다.
비즈니스 공간에 최적화된 ‘LG 매그니트 올인원’은 136형 초대형 화면과 컨트롤러, 스피커를 올인원 형태로 내장해 설치와 사용이 편리하고 연결선을 감출 수 있어 주변 공간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식음료 매장, 회의실, 교실 등의 공간에 맞춘 다양한 솔루션과 혁신 제품을 소개한다. 이 중에서 ‘LG 전자칠판(LG CreateBoard)’은 구글의 기업용 기기 라이선스(EDLA) 인증을 받아 구글 스토어에서 다양한 교육용 서비스를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
드라이브스루(Drive-Thru)’ 매장에서 메뉴판·입간판 등으로 활용되는 고휘도 사이니지는 야외에서도 시인성이 뛰어나며 태양열로 디스플레이가 노랗게 변하는 ‘황변 현상’을 개선하는 기술을 적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은 “AI로 혁신한 LG전자만의 차별화된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통해 B2B 고객들에게 맞춤 경험을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