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ram'에 탑재할 온디바이스 AI 기술 발굴 나선다

‘온디바이스 AI챌린지’로 우수 AI 기술 보유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
“혁신적인 온디바이스 AI 기술로 차별화된 AI 사용경험을 제공할 것”

 

[더테크=조재호 기자] LG전자가 중소벤처기업부, 인텔, 마이크로소프트와 손잡고 인공지능(AI) 노트북 시장 선도를 위한 혁신 온디바이스 AI 발굴에 나선다.

 

LG전자는 21일 조선 팰리스 서울 강남에서 ‘온디바이스 AI 챌린지’ 출범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장익환 LG전자 BS사업본부장,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권명숙 인텔코리아 대표이사, 조원우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챌린지는 뛰어난 온디바이스 AI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굴 기술 분야는 △보안 솔루션 △엔터테인먼트 △생산성 강화 △하드웨어 성능 개선 △프로그램 개발 등이다.

 

챌린지 지원 대상은 온디바이스 AI와 인텔의 오픈비노(OpenVINO) 툴킷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이 있는 창업 10년 이내 스타트업이다. 챌린지에서 발굴한 스타트업은 사업화 검증(PoC) 과정에서 디바이스(LG전자)·칩셋(인텔)·소프트웨어(마이크로소프트) 등 각 분야의 기술 지원을 받는다.

 

LG전자는 이번 챌린지에서 발굴한 온디바이스 AI 기술을 차세대 ‘LG 그램’에 탑재해 AI 노트북 시장에서 리더십을 확보하는데 속도를 낼 계획이다.

 

장익환 LG전자 BS사업본부장은 “유망 스타트업과 손잡고 차세대 ‘LG 그램’에 적용할 혁신적인 온디바이스 AI 기술을 발굴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AI 사용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온디바이스 AI 기술이 적용될 노트북은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큰 폭의 혁신이 기대된다. 예를 들어 고객 사용 패턴을 분석해 CPU 성능과 배터리 효율을 개선하고 실시간 번역이나 그림·영상·음악 등을 제작할 수 있다. 클라우드 AI 대비 보안성과 속도 전력 소모 등에서도 장점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71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