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샹젤리제서 혁신 가전 선보이며 유럽 공략 가속화

프랑스를 출시 행사를 시작으로 무드업 냉장고의 유럽 시장 공략 나서, AI 기능 강조해
“디자인과 컬러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혁신 제품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

 

[더테크=이지영 기자] LG전자가 파리의 랜드마크 샹젤리제 거리에서 무드업 냉장고의 프랑스 출시는 알리는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이를 계기로 회사는 유럽 가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26일(현지시간) 파리에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샹젤리제에서 피크닉’을 주제로 무드업 냉장고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거리를 대규모 피크닉 공간으로 꾸며 냉장고의 주요기능을 소개하고 요리부스에서 만든 음식을 나눴다.

 

이번 샹젤리제 체험행사와 함께 LG전자는 프랑스에서 무드업 냉장고를 본격 출시했다. 프랑스를 비롯해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등 7개국 출시를 시작으로 연내 15개국까지 출시국을 늘려 글로벌 시장에 무드업 냉장고를 선보인다.

 

LG 무드업 냉장고는 냉장고의 색상과 분위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LG 씽큐(LG ThinQ) 앱에서 최대 17만 가지 조합으로 원하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초개인화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아울러 프리미엄 냉장고의 AI 기능은 ‘인공지능 냉기케어시스템’으로 냉장고 사용 패턴을 분석해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한다. 예를 들어 아침에 사용 빈도가 높다면 미리 집중 냉각모드를 작동해 내부 온도 상승을 줄여 내용물을 더욱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무드업 냉장고는 새로운 색상이나 음원 등 신규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UP가전’이다. UP가전은 국내를 비롯해 적용 국가를 확대하고 있다. LG전자는 6월 중 컬러 전문가가 엄선한 100여개의 신규 색상을 추가하고 자신만의 테마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천국 LG전자 유럽 지역 대표(부사장)는 “LG 무등버 냉장고는 디자인과 컬러에 대한 고정관념을 깬 혁신 제품으로 유럽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 샹젤리제 피크닉 같은 행사와 같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꾸준히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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