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분기 영업이익 1조 1962억원...전년比 61.2% 증가

2분기 매출액 21조 6,944억원, 8.5%증가
"생활가전과 전장 사업 매출 견인"

 

[더테크 이지영 기자]  LG전자 생활가전과 전장 사업이 매출을 이끌면서 분기 최대 매출액을 달성했다. 

 

LG전자가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21조 6,944억 원, 영업이익 1조 1,962억 원의 확정실적을 25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8.5%, 영업이익은 61.2% 올랐다. 매출액, 영업이익 모두 역대 2분기 최대다.


특히 주력사업에 해당하는 생활가전과 미래 성장의 한 축인 전장 사업은 전 분기를 통틀어 최대 매출액을 기록 견인했다. 생활가전 을 맡은 H&A사업본부와 전장 사업을 맡은 VS사업본부 2분기 매출액의 합은 11조 5,348억 원이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8.2% 늘었다.

 

이들 사업은 수익성 측면에서도 최고 수준에 해당하는 성과를 냈다. H&A사 업본부와 VS사업본부 모두 역대 2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두 사업 본부 2분기 영업이익의 합은 7,761억 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44.7% 늘었다

 

이러한 성과는 LG전자가 현재 주력사업과 미래 사업의 균형 잡힌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는 방증이다. 특히 이들 사업은 외형 성장뿐 아니라 견조한 수익성까지 확보하고 있어 수익성 기반의 질(質)적 성장까지 견인하고 있다.

 

LG전자는 미래 지향적 사업구조로의 체질개선과 사업방식 변화를 지속하고 있다. 기존 사업의 잠재력 극대화와 새로운 성장기회 확보 차원이다.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신사업의 조기 전력화를 위한 노력 또한 지속한다는 계획이다. 

 

우선 기업간거래(B2B) 사업의 고속 성장이 미래 지향적 사업구조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전장 사업은 일시적 전기차 수요둔화에도 불구하고 전기차와 내연기관차를 아우르는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와 그간 확보해 온 수주 물량을 기반으로 성장을 이어간다. 고효율 칠러 등 냉난방공조(HVAC) 사업은 AI 인프라에 해당하는 후방산업 영역에서 추가 성장기회가 열리고 있다.

 

기업-개인간거래(B2C) 사업에서는 제품(HW) 판매 위주 기존 사업모델에 콘텐츠서비스, 구독 등 무형(Non-HW) 영역을 결합하는 새로운 사업방식 도입을 가속화하고 있다. 

 

webOS 콘텐츠서비스 사업은 TV에서 IT, 인포테인먼 트 등으로 사업영역과 모수(母數)를 확대한다. 올해 매출액은 1조 원을 넘길 전망이다. 제품과 서비스를 결합한 구독 사업도 고속 성장하고 있다. 지난해 구독 매출은 1조 원을 넘겼으며 올 들어 성장세가 더 빨라졌다. 

 

신사업 전력화도 속도를 낸다. 제조 노하우에 AI를 결합해 시작한 스마트팩토리 사업은 올해 그룹 계열사를 제외한 외부 업체 대상 수주액이 3천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에는 반도체, 바이오 등 산업군으로 고객을 확장하며 본격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전기차 충전 사업은 북미 1위 충전사업자 차지포인트사와 손잡고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충전기에 상업용 디스플레이 광고 설루션 ‘LG DOOH Ads’를 결합하는 추가 기회도 확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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