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모집

차량 적용 기술, ESG, 로보틱스 주제로 8개 프로젝트 진행
선발 스타트업 개발비 지원 및 제로원 펀드 지분 투자 검토

 

[더테크=조재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하 현대차그룹)이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액셀러레이터(ZER01NE ACCELERATOR)’의 2023 하반기 스타트업 공개 모집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현대차그룹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업을 진행하고 혁신 기술의 활용성을 검증 및 개발하는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이다.

 

현대차그룹의 현업팀이 선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해 회사 간 경계를 넘어 개발 시너지를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올해 하반기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3가지 주제의 8건의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현대차그룹이 제시한 주제는 △차량 적용 기술(Autotech, 4건) △ESG(Environmental·Social·Governance, 2건) △로보틱스(Robotics, 2건)이다.

 

접수는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며 법인 설립이 완료된 스타트업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최종 결과는 9월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개발비 지원과 함께 현대차그룹이 운용하는 제로원 펀드의 지분 투자 검토 대상으로 선정된다.

 

한편, 2018년 출범한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지금까지 현대차 그룹 내 11개 그룹사, 150개의 현업팀이 참여했다. 스타트업은 총 160개 사가 126건의 협업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 중 79개사의 지분 투자가 진행됐다.


관련기사

5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