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다이내믹스, 신규 전기식 'Atlas' 로봇 공개

유압식 아틀라스 은퇴 발표 후 차세대 전기 구동 방식의 휴머노이드 공개
실험실 넘어 현실 적용을 위해 설계된 로봇으로 공장과 우리의 삶 속에 녹아들 것

 

 

[더테크 뉴스] 보스턴 다이내믹스가 전기 구동 방식의 새로운 아틀라스(Atlas)를 소개했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17일(현지시간) 신규 버전의 아틀라스를 공개했다. 새로운 아틀라스는 전기 구동 방식으로 기존 유압식이 은퇴하고 다음 단계인 상용화를 위한 설계 방식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영상에 공개된 아틀라스는 기존보다 외형이 날렵해지고 전기 모터를 활용해 소음이 줄어든 모습이다. 31초 분량의 영상에서는 아틀라스가 자유자재로 관절을 움직이는 모습이 담겼다. 로봇의 움직임을 제어하는 축이 360도로 회전하면서 다소 기괴한 포즈를 취하는 모습도 보였지만 이전보다 더 넓은 동작 범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새로운 아틀라스 로봇은 현대차의 자동차 제조 공정에 투입될 전망이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현대자동차그룹은 차세대 자동차 제조 역량을 구축하고 있으며 새로운 아틀라스를 위한 완벽한 테스트 무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몇 개월 혹은 몇 년 안에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휴머노이드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기존 유압식 아틀라스를 비롯해 자사의 사족 보행 로봇인 ‘Spot’과 물류 로봇 ‘Stretch’를 넘어 차세대 전기 구동식 아틀라스가 실험실을 넘어 공장이나 우리의 삶 속에서 성공적인 상용화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미국의 로봇개발 기업인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지난 2021년 현대자동차그룹이 인수해 그룹의 미국 소재 투자회사 법인인 HMG글로벌의 자회사로 편입됐다.


관련기사

58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