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밀라노 디자인 위크서 자사의 디자인 철학 소개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 기반의 작품 선보여
“창의적 문화 형성을 위한 넓은 스펙트럼을 포용하는 담대한 발걸음”

 

[더테크=조재호 기자] 기아가 글로벌 최대 디자인 축제에 참여해 자사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알렸다.

 

기아는 16일 이탈리아 밀라노 개최된 디자인·가구 박람회 ‘2024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현지시간 15일부터 21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전시회에서 기아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단독 전시를 개최했다.

 

올해로 62주년을 맞이한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건축·패션·자동차·IT 등 최신 문화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디자인 전시회이다. 가구 박람회를 뜻하는 ‘살로네 델 모빌레(Salone del Mobile)’와 장외 전시 ‘푸오리살로네(Fuorisalone)’로 구성됐다.

 

기아는 푸오리살로네에 참가해 이탈리아 밀라노 중심부의 아트갤러리 ‘뮤제오 델라 페르마넨테’에서 단독으로 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시장은 로비에서 메인 전시 공간까지 총 5개의 공간으로 기획됐다.

 

관람객은 △경계를 허무는 용기와 조화로움을 표현한 로비(Hall of Harmonizing) △문화적 활동을 발자취로 형상화한 복도(Passage of Footsteps) △용감한 창의적 모험가의 공간(Room of Creative Risk-takers) △지치지 않는 혁신가의 공간 (Room of Relentless Innovators) △문화 선두 주자로서 함께 나아가는 동반자의 다짐을 보여주는 메인 공간(Room of Culture Vanguard) 등 총 5개의 공간으로 구성된 전시를 통해 기아의 디자인 철학을 체험해볼 수 있다.

 

기아는 서로 다른 분야에서 활동 중인 4명의 아티스트와 협업해 오퍼짓 유나이티드에 대한 새로운 해석을 진행했다. 다양한 배경의 작가들이 제시한 창의적 접근은 기아의 디자인 철학 개념을 확장하는 동시에 차이마저도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번 전시와 함께 디자인을 주제로 포럼과 공연 등의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전시장 2층에 준비된 무대에서는 기아글로벌디자인담당 카림 하비브 부사장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의 연사들이 매일 저녁 포럼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기아의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아티스트들의 창의력을 집약한 전시”라며 “창의적인 문화 형성을 위한 넓은 스펙트럼을 포용하는 기아의 담대한 발걸음”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아는 지난 2021년 브랜드 재정립 이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을 공유하기 위해 밀라노 디자인 위크를 비롯해 광주 비엔날레, 부산모터쇼, 동대문디자인플라자 등에서 전시와 이벤트를 지속 개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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