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거대 AI 추진협의회' 개최...글로벌 경쟁력 높인다

네이버클라우드, 초거대 AI 추진협의회 공동회장사 참여
국내 기업과 인공지능 시장 강화를 위해 협업

 

[더테크=전수연 기자] 네이버클라우드가 국내 기업과 함께 초거대 AI의 글로벌 확대를 위한 협의회에 참여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29일 네이버 1784에서 개최된 ‘초거대 AI 추진협의회’ 발족식에 공동회장사로 참여했다.

 

이와 관련 네이버클라우드 관계자는 <더테크>에 “KOSA의 주도로 협의회가 설립됐다. 네이버클라우드는 최근 초거대 AI 기술을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참여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초거대 AI 추진협의회는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이하 KOSA)가 국내 기업이 빠르게 변하는 AI 산업 환경에 유기적으로 대응하고 전략적인 협력 강화를 위해 산하기구로 출범시킨 협의체다.

 

이번 협의회에는 초거대 AI 엔진을 보유한 빅테크 기업 외에도 IT 서비스, AI 벤처, AI 강소기업 등 국내 105개 기업이 회원사로 참여했다. 네이버클라우드와 LG AI 연구원은 지난 4월 KOSA가 개최한 발기인 회의에서 공동 회장사로 추대된 바 있다.

 

협의회는 △초거대 AI 개발을 위한 기반 강화 활동 △초거대 AI를 활용한 응용서비스 창출 과 시장 확대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규제개선과 공론화 등 초대규모 AI 경쟁력 강화를 위한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네이버클라우드는 출시 예정인 초거대 AI 모델 ‘하이퍼클로바 X’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62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