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어링크–LG유플러스, 이커머스 플랫폼 고도화 ‘맞손’

데이터 역량 기반의 새로운 표준 제시…중소상공인과 상생 도모
양사 시너지 발휘하기 위한 협력 관계 구축

 

[더테크=조명의 기자] 스토어링크는 LG유플러스와 이커머스 마케팅 최적화 사업 협력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양사가 보유한 네트워크 및 기술적 시너지를 통해 LG유플러스의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 고도화를 추진해 중소상공인(SME)과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U+콕은 전문 MD(상품 기획자)가 직접 소싱한 고퀄리티 상품을 빅데이터 기반으로 고객에게 1:1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모바일 쇼핑 플랫폼이다. U+콕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U+콕 앱을 내려받거나 U+콕 웹에서 이용 가능하다.

 

양사는 △오픈마켓 데이터 및 브랜드 관여도 분석 △빅데이터 기반 고객 인사이트 확보 △상품추천 자동화 시스템 강화 △쇼핑몰 운영 효율화 △초개인화 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협력한다. 

 

이번 사업 협력을 통해 스토어링크는 협력 관계망을 넓혀 자사 마케팅 최적화 솔루션 생태계 저변을 확장하는 동시에 데이터 분석 기술을 한층 더 고도화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이커머스 데이터 분석 및 활용 기술력을 대폭 강화해 보다 다양한 SME 사업자과 동반성장을 견인하는 혁신적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운용 역량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토어링크는 이번 사업협력이 본격화되기 이전부터 자사 솔루션을 활용해 LG유플러스의 데이터 커머스 플랫폼 U+콕의 고도화 업무를 진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U+콕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LG유플러스의 협력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나아가 사용자 맞춤형 초개인화 큐레이팅 역량을 높인 플랫폼 운영을 실현할 예정이다.

 

정용은 스토어링크 대표는 “자사 이커머스 최적화 플랫폼 역량을 통해 폐쇄몰형 쇼핑몰에서도 큰 성과를 도출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협업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여 보다 다양한 영역으로 시너지를 확산해 나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65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